오사카
맛집
베스트 5 (오사카 맛집)

오사카는 ‘먹다가 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미식의 도시입니다. 길거리 음식부터 고급 오마카세까지,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인데요. 오사카 여행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핵심 맛집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

오사카 대표 길거리 음식 TOP 5

오사카 대표 길거리 음식 TOP 5 (illustration 스타일)

오사카에 왔다면 꼭 맛봐야 할 길거리 음식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엄선한 오사카 대표 길거리 음식 TOP 5를 소개할게요.

일본 관광청 공식 사이트

오코노미야키

오사카에서는 오코노미야키가 특히 유명합니다. 미즈노 오코노미야키처럼 3대째 이어오는 전통 맛집도 있답니다. 1945년부터 지금까지 사랑받아온 곳이라고 해요. 오코노미야키는 히로시마 지역과 오사카 스타일로 나뉘는데, 오사카 스타일은 재료를 섞어 굽는 방식이 특징입니다.

타코야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타코야키는 오사카의 명물이죠.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오니기리

오니기리 고리짱은 웨이팅이 길지만, 그만큼 맛있는 오니기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살몬 더블 토핑은 비린 맛 없이 고소해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해요. 오차즈케로 즐기는 것도 별미랍니다.

야키토리

꼬치구이 전문점에서 맛보는 야키토리는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딱이죠.

야키니쿠

잭 텐노지점의 야키니쿠는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김치나 나물 같은 곁들임 메뉴도 제공돼서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을 거예요. 구워 먹는 스키야키도 놓치지 마세요! 와규를 계란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타코야끼 명가 베스트 3

타코야끼 명가 베스트 3 (cartoon 스타일)

오사카는 타코야끼의 본고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타코야끼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그중에서도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웨이팅을 감수해야만 맛볼 수 있는 타코야끼 명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왕타코

도톤보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간판을 자랑하며, 큼지막한 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타코야끼가 특징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조화에, 특제 소스와 가쓰오부시가 풍미를 더해줘요.

쿠쿠루

이곳은 겉은 거의 녹을 듯 부드럽고 속은 크리미한 타코야끼로 유명합니다. 겉바속촉의 정석을 보여주는 타코야끼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서 나만의 타코야끼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해요. 특히 매콤한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느끼함 없이 계속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본점 타코야끼

이곳은 1960년대부터 영업해 온 오사카의 전통 타코야끼 맛집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 온 비법과 노하우로 만들어진 타코야끼는,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해요.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문어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웨이팅이 길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맛있는 타코야끼를 맛볼 수 있을 거예요.

오코노미야끼 인기 맛집 비교

오코노미야끼 인기 맛집 비교 (realistic 스타일)

오사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바로 오코노미야끼죠! 특히 난바와 도톤보리에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오코노미야끼 맛집들이 즐비한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두 곳, ‘오카루’와 ‘미즈노’를 비교해 드릴게요.

오카루

오카루는 난바 골목에 숨어있는 작은 가게로, 현지인 맛집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주는 오코노미야끼는 살짝 덜 익은 듯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고, 삼겹살과 새우 토핑이 풍성하게 들어가 맛을 더 풍부하게 해준답니다. 한국에서 먹는 술안주용 오코노미야끼와는 차원이 다른, 정통 오사카 오코노미야끼의 진수를 맛볼 수 있어요. 웨이팅이 긴 편이지만, 오픈런을 한다면 비교적 수월하게 입장할 수 있겠죠? 가게 앞에서 원하는 캐릭터 그림을 그려주는 서비스도 놓치지 마세요!

미즈노

미즈노는 도톤보리에서 3대째 이어오는 전통 오코노미야키 가게입니다. 1945년부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왔고, 미쉐린 가이드에도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웨이팅이 비교적 짧은 편이에요. 미즈노의 오코노미야끼는 밀가루 대신 마를 베이스로 사용하여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다양한 토핑을 선택할 수 있어요. 특히 생맥주와 함께 즐기면 환상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오사카 현지인 추천 라멘집

오사카 현지인 추천 라멘집 (watercolor 스타일)

오사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바로 라멘이죠!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오사카 라멘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사카 라멘은 돼지 뼈를 우려낸 깊고 진한 육수가 특징인데요, 특히 돈코츠 라멘은 꼭 한번 맛봐야 할 메뉴랍니다.

이치란 라멘 공식 사이트

킨류 라멘

난바와 도톤보리 근처에 숨겨진 ‘킨류 라멘’은 좁은 골목길에 위치해 있지만,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킨류 라멘의 특징은 닭 뼈를 우려낸 깔끔한 백탕 라멘인데요, 느끼함 없이 담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면은 얇고 부드러워서 국물과 함께 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조합이에요. 특히, 킨류 라멘의 차슈는 부드럽고 촉촉해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답니다.

이치란 라멘

한국에도 지점이 있지만, 오사카 본점에서 먹는 이치란 라멘은 또 다른 특별함이 있답니다. 이치란 라멘은 개인별로 칸막이가 쳐져 있어서 혼자서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문표를 작성해서 원하는 대로 국물의 농도, 면의 굵기, 토핑 등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초밥 오마카세 특급 가이드

초밥 오마카세 특급 가이드 (illustration 스타일)

오사카에 방문하신다면, 꼭 경험해야 할 미식 경험 중 하나가 바로 오마카세 스시겠죠? 특히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스시히로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맛집이에요. 츠텐가쿠 근처 본점과 난바점 두 곳이 있는데, 난바점이 교통이 편리해서 여행객분들께 추천드려요. 지하철 도부쓰엔마에역이나 신이마미야역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스시로 공식 사이트

스시히로 예약 및 코스

스시히로는 예약제로 운영되니, 미리 QR코드를 통해 메뉴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이 필수예요. 10피스 코스부터 15피스 코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10피스 코스는 오징어, 참치, 전갱이, 가리비 관자, 새우, 광어, 오징어 다리, 방어, 장어까지 알찬 구성으로 즐길 수 있어요. 15피스 코스에는 도미, 연어, 성게알, 피조개, 청어알이 추가되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재료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시히로 맛 평가

스시히로의 스시는 신선함이 남다르다는 평이 자자해요. 특히 오징어, 참치, 가리비 관자는 꼭 맛보셔야 할 메뉴랍니다. 스시를 먹을 때 장국과 함께, 그리고 스시에 소스를 살짝 곁들여 먹으면 더욱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사장님께서 각 스시의 종류를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점도 좋고요. 맥주(아사히)도 판매하고 있어서, 스시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추가 메뉴로는 문어나 고등어가 준비되어 있고, 특히 계란 초밥은 크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답니다. 둘이서 오마카세와 추가 메뉴를 곁들여 약 9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즐길 수 있으니,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를 찾으신다면 스시히로를 꼭 방문해보세요! 작년 오사카 카와미 오마카세보다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맛은 좋다는 평이 많으니,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무한리필 맛집 베스트 선택

무한리필 맛집 베스트 선택 (cartoon 스타일)

오사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바로 맛있는 음식이죠! 특히 든든하게 배를 채우면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맛집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오사카에서 꼭 가봐야 할 무한리필 맛집 두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샤브샤브 통통

신사이바시 지역에 위치한 샤브샤브 통통입니다. 구글 평점 4.8점, 2천 개 이상의 후기를 자랑하는 곳으로, 현지인과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어요. 점심에는 3,500엔(세금 포함)에 미야자키 와규 또는 미야자키 돼지고기, 신선한 야채, 밥, 우동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80분 식사 시간 동안 60분 동안 주문이 가능하니, 원하는 메뉴를 충분히 맛볼 수 있을 거예요. 샤브샤브를 다 먹고 남은 국물에 우동을 넣어 볶음 우동처럼 즐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저녁에는 5,000엔부터 시작하는 무한리필 메뉴를 제공하며, 샤브샤브 또는 스키야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홀과 룸이 마련되어 있고, 직원들은 영어로 소통이 가능하며 메뉴판도 영어로 제공되어 외국인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없이 방문 시 대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키니쿠 잭

텐노지점 신세카이 근처에 위치한 야키니쿠 잭입니다. 이곳은 고급 와규 타베호우다이 코스가 1인당 4,980엔(세금 포함)으로, 스탠다드, 프리미엄, 인기 No.1 코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링크 코스도 함께 고를 수 있는데, 노미호다이로 이용 시간 내 술과 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빈잔 교환 방식으로 주문하면 됩니다. 다양한 부위의 와규를 맛볼 수 있으며, 직원 추천 메뉴인 육회, 와규동, 와규초밥도 놓치지 마세요. 특히 김치는 일본에서 맛보기 힘든 메뉴인데, 야키니쿠 잭에서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테이블 위 QR코드를 통해 주문하면 한국어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음식 남길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주의하세요. 식사 후에는 후식 돌솥비빔밥과 아이스크림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야간 먹거리 투어 코스

오사카 야간 먹거리 투어 코스 (watercolor 스타일)

오사카에 도착해서 밤이 되면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야키니쿠와 오코노미야키를 추천해 드릴게요.

야키니쿠 잭 공식 사이트

잭 텐노지점

신세카이 근처에 있는 잭 텐노지점은 무한리필 야키니쿠 맛집으로, 고급 와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1인당 4,980엔이면 스탠다드, 프리미엄, 인기 No.1 코스 중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고, 드링크 코스도 함께 고를 수 있답니다. 특히, 한국인에게 익숙한 김치도 제공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테이블 위 QR코드를 통해 주문하면 한국어로도 쉽게 주문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다만, 식사 시간은 90분으로 제한되어 있고, 음식 남기면 추가 요금이 발생하니 주의해야 해요.

미즈노 오코노미야키

도톤보리에 위치한 미즈노 오코노미야키는 1945년부터 이어져 온 전통 오코노미야키 맛집이에요. 미쉐린 가이드에도 선정될 정도로 유명하고, 도톤보리 메인 로드에서 가까워서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점심에는 2,000엔, 저녁에는 3,000엔 정도의 가격으로 맛있는 오코노미야키를 즐길 수 있어요. 미즈노는 3대째 이어오는 장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니, 오사카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난바역이나 니혼바시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니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아요.

오사카는 정말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서, 짧은 여행 기간 동안 모든 곳을 다 가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린 오사카 핵심 맛집들은 오사카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들이니, 꼭 방문하셔서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만들어 보세요. 길거리 음식으로 가볍게 시작해서, 라멘, 오코노미야키, 야키니쿠, 오마카세까지 풀코스로 즐긴다면 오사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미즈노 오코노미야키 공식 사이트

자주 묻는 질문

오사카에서 꼭 먹어야 할 길거리 음식은 무엇인가요?

오사카에서는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오니기리, 야키토리, 야키니쿠를 꼭 맛보셔야 합니다.

오사카 타코야끼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왕타코, 쿠쿠루, 본점 타코야끼를 추천합니다. 각 가게마다 독특한 매력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오사카에서 오코노미야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오카루와 미즈노를 추천합니다. 오카루는 현지인 맛집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미즈노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유명 맛집입니다.

오사카에서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스시히로를 추천합니다. 신선한 스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오징어, 참치, 가리비 관자가 인기 메뉴입니다.

오사카에서 무한리필 맛집을 찾는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샤브샤브 통통과 야키니쿠 잭을 추천합니다. 샤브샤브 통통에서는 와규 샤브샤브를, 야키니쿠 잭에서는 고급 와규 야키니쿠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습니다.